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공평, 참여, 다양성 기초한 세종”...복지와 공동체 공약

공유
0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공평, 참여, 다양성 기초한 세종”...복지와 공동체 공약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복지와 공동체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복지와 공동체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공평, 참여, 다양성 기초한 세종을 위해 복지와 공동체 공약을 내놨다.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행복한 동행 신나는 읍·면·동 하나된 세종 만들기’라는 비전 아래 경제 3가지의 정책방향과 5대 공약를 발표했다.
이 후보는 공평과 참여, 다양성에 기초한 포용도시를 건설하고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유연한 도시 안전망을 구축하며 세종시 특성에 맞는 Life Style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포용적 성장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소득 보장 중심의 고령사회 대응 강화 ▲장애인 1만명 시대에 대응하는 지원체계 구축 ▲세종시 특성에 맞는 Life Style 정책 추진 ▲세제 개편 등 연방제 수준의 지방분권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번 선거가 끝나면 ‘시민주권 100일 기획단’을 구성해 총 5번의 정책발표와 소확행(작지만확실한행복)공약, 농업·청년 등 부문별로 발표한 정책공약의 철저한 이행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