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롯데몰 신세계면세점 11번가 外

공유
0

[유통 현장!] 롯데몰 신세계면세점 11번가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몰 은평, 광장시장 먹거리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몰 제공


롯데몰 은평은 다음달 31일까지 ‘광장시장 먹거리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빈대떡, 마약김밥, 광장시장 떡볶이, 전통순대 등 외국인 관광객들에게까지 널리 알려진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 막걸리 메뉴도 곧 추가할 예정이다. 롯데몰은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여러 인기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2주년 축하 뮤직비디오’ 공개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인 더우인(抖音)과 제휴해 100여명의 중국인 고객이 직접 제작한 ‘명동점 2주년 축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더우인 앱에서 명동점의 2주년 축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이벤트를 실시했다.‘더우인’은 중국 지우링허우(90년 이후 출생자) 사이에서 필수 앱으로 꼽힌다.

◇11번가, 징동닷컴에 ‘11번가 전문관’ 오픈


11번가는 중국의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 닷컴’(JD.com)과 손잡고 역직구 플랫폼 ‘징동 월드와이드’에 ‘11번가 전문관’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뷰티 상품, 스포츠패션, 건강식품 등 5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판매자가 국내 판매자 상품을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시키면 EMS 국제배송으로 발송된다. 배송기간은 평균 3~5일 정도가 걸린다.

◇GS25, 유어스 열무김치말이국수 출시


GS25는 지난해보다 3주 앞당겨 하절기 전용 메뉴인 유어스 열무김치말이국수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치육수에 채썬 오이와 열무김치를 넣었다. 오뚜기 수연소면을 사용해 불지 않은 면의 식감을 살렸다. 고객들이 더욱 시원하게 먹을 수 있도록 열무김치말이국수 판매기간 동안 유어스 얼음컵을 증정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