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QLED TV, AI기반 축구 큐레이션 서비스

공유
0

삼성 QLED TV, AI기반 축구 큐레이션 서비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8년형 QLED TV의 AI기반 축구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축구 경기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8년형 QLED TV의 AI기반 축구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축구 경기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1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축구 관련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QLED TV를 포함해 2018년형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다.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의 시청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TV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유니버설 가이드의 일환이다. 삼성전자는 유니버설 거이드 안에 축구(World Soccer) 탭을 추가해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월드 사커는 축구 방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고 지상파뿐 아니라 TV에 연결된 셋톱박스와 위성방송, 케이블 등 모든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한다. 이를 통해 거주 국가의 축구 대표팀 경기가 방영되고 있는 채널만 모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삼성 스마트 TV는 방송 중인 축구 경기가 있으면 자동으로 화면 상단에 띄워 줘 사용자가
간편하게 원하는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총 5개 지역을 중심으로 제공된다. 미국과 이탈리아도 7월부터는 서비스가 지원된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 QLED TV는 압도적 화질과 몰입감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살려줄 뿐 아니라 AI기반 월드 사커 기능으로 수많은 채널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