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완구 전 총리, 세종시 방문해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응원

공유
1

이완구 전 총리, 세종시 방문해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응원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0일 세종시를 방문해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를 응원하며 지지를 요청했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갖고 "행정수도가 될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각을 가진 송아영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세종시 문제로 충남도지사를 사퇴한 이후 세종시에 처음 방문해 감회가 새롭다"며 “행정수도를 건설하려는 도시인 세종시가 협소하고 개발이 잘못된 모습을 보고 실망했다”고 주장했다.

또 "세종시 첫 발은 고 노무현대통령이지만 도지사까지 내던지며 실행에 옮긴 것은 이완구이며 법률적인 뒷받침을 한 것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라며 "세종시를 몸소 실천(도지사 사퇴)하면서 지켜낸 것은 이완구"라고 강조했다.

이 전 총리는 "국무총리 시절 세종시 총리 공관에서 바라본 오늘의 세종시 모습은 내가 생각한 모습은 아니다“며 ”세종시가 명품도시와는 너무 거리가 먼 도시가 됐는데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4년 동안 시장을 하면서 무엇을 한 것“이나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선진국 명품도시와 거리가 멀고 기초가 잘못됐다고 보며 아마 이춘희 후보도 내 앞에서는 할 이야기가 없을 것"이라며 "이런 방식으로 앞으로 4년간 (이춘희 후보에게) 세종시를 맞길 수 없다"고 톤을 높였다.

그러면서 "이같은 방식으로 세종시를 맞길 수 없어서 내가 지원 나왔다"며 "명품도시 답게 새로운 시각을 가진 송 후보에게 기대를 걸고 힘을 실어달라“고 호소했다.

이 전 총리는 행정수도 개헌문제에 대해 "우리 당만 탓하지 말고 어느 당이던 당대표가 자신 있으면 6·13이전에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개헌하겠다고 이야기하라"고 일축했다.
한편, 이 전 총리는 “지역 일꾼을 뽑는 지방선거를 이 나라의 모든 것이 남북문제인 것처럼 가고 있어 국민들의 판단을 흐리고 있다”며 “대단히 어려운 남북문제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한 스텝, 한 스텝 나가지 않으면 큰 실수를 하게 될 것으로 신중한 태도룔 보여야 한다”고 목소리를 눂였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