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완구 전 총리, 충청권 광폭행보...당권 도전 충청대망론 불씨 지펴

공유
0

이완구 전 총리, 충청권 광폭행보...당권 도전 충청대망론 불씨 지펴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세종, 대전을 거쳐 충청권 경부선 광폭행보를 보이며 당권 도전과 함께 충청대망론에 대한 불씨를 다시 지피고 있다.

이 전 총리는 10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지방선거가 끝나기도 전에 당대표를 얘기하면 바보”라며 “이번 지방선거가 끝난 후에 향후 거취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제했다.
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중심으로 남은 기간 동안 이번 지방선거를 잘 치르고 지방선거 이후 국민들과 당원들은 새로운 리더쉽을 요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 야권은 통합해도 힘이 부족한데 지금은 분열돼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지방선거가 끝나면 처절하게 싸울 것으로 예상되어 상당한 진통을 겪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정당이 이번 지방선거 전과 후에 지형변화가 있을 것이란 관측에서 이 전 총리는 지방선거 이후에 당권 도전 의지를 드러냈다.

이 전 총리는 "김종필, 이회창, 이인제, 안희정 지사 등 좋은 분들이 번번히 좌절해 충청인 전체가 당을 떠나 얼마나 마음이 아프실까 걱정된다“며 ”이제까지는 겸손한 마음으로 근처도 가지 않고 진중하게 다변하고 접근했지만 이제 당을 떠나 충청대망론의 주인공이 될수 있으며 후학중에서도 좋은 분이 있다면 도와주고 힘을 합칠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전 총리는 홍 대표와 관련 불화설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 전 총리는 “선거는 총성 없는 전쟁이며 홍 대표는 처절하게 싸우는 우리당을 대표하는 장수며 싸움을 하는 상황에서 냉정하게 이야기를 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로 때론 할 얘기, 못 할 얘기, 다른 관점의 정치적 발언이 있을 수 있으며 (홍준표 대표)그분 성격도 있어 다소 과한 측면이 있지만 (선거)3일남은 상황에서 잘하고 있다”며 불화설을 일축했다.

이번 지방선거의 판세에 대해 이 전 총리는 "충청권 여론조사는 어느 선거에서도 단 한 번도 맞춘 적이 없으며 지역 돌면서 유세를 하다 보니 여론 조사에서 비치는 것과는 상당한 괴리감이 있다“며 ”비관적인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남은 선거기간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