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라이스대학교 학생들, SK이노베이션에 감사편지

공유
0

美 라이스대학교 학생들, SK이노베이션에 감사편지

라이스 대학교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울산CLX 본관 로비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이미지 확대보기
라이스 대학교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울산CLX 본관 로비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미국 라이스대학교 재학생들이 SK이노베이션에 특별한 감사를 전해왔다.

8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라이스대학교 학생 16명은 지난 1일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울산CLX를 찾았다. 이날 울산CLX를 찾은 학생들은 라이스대학교에서 한국학을 전공하는 학생들로 현재 경희대학교에서 6주간 수업을 받으며 ‘Rice-in-Korea’ 프로그램을 이수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작년 10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라이스대학교의 한국학 장학사업에 5만 달러를 기부했다. 기부금은 라이스대학에서 운영하는 한국학 장학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학 및 한국어 교육, 한국의 밤 등 한국을 알리는 행사와 장학금 등에 쓰였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라이스대학 학생들은 장학금을 전해준 SK이노베이션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울산CLX를 방문했다.

울산CLX를 찾은 학생들은 홍보영상, 공장모형도를 관람하고 현장 투어를 진행했다. 앞서 학생들은 손으로 직접 쓴 편지와 SK이노베이션과 라이스대학교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전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 캐롤라인 씨는 “한국 문화를 너무 좋아하고 경험해보고 싶었다”라며 “SK 덕분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휴스턴을 대표하는 라이스대학교 장학사업이 한국과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고 있는 것은 SK 행복 경영의 선순환적 효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