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투자증권 “이노션, 2분기 견조한 펀더멘털+실적호조세 전망”

공유
0

현대차투자증권 “이노션, 2분기 견조한 펀더멘털+실적호조세 전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8일 이노션에 대해 견조한 펀더멘털과 실적 호조세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9만5000원을 제시했다.

올해 2분기 매출액은 3277억원(+23.2% YoY), 매출총이익은 1174억원(+19.7% YoY), 영업이익은 293억원(+13.8% YoY)을 기록하는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추정된다.
6월부터 러시아월드컵 특수에 따른 마케팅 활동이 본사와 유럽 및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다.

하반기에도 실적 호조세는 지속될 것이라는 진단이다.

현기차의 신차 스케줄이 하반기에 집중되어 있어, 신차 마케팅에 따른 본격적 효과는 하반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또한 캔버 스와 D&G의 비계열 포트폴리오 강화효과로, 비계열 매출 비중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별로도 고른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주지역은 신차효과 및 D&G 인수효과가 본격화될 전망이며, 유럽 및 신흥시장은 월드컵 효과가 발현될 전망. 중국은 전년도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가 하반기 이후 서서히 나타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황성진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마케팅 전략의 고도화와 다양화로 Captive 수요는 견조히 유지될 것. M&A를 통한 커버리지 확대 전략 또한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