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페인의 따가운 햇볕, K-뷰티 제품이 막는다"

공유
2

"스페인의 따가운 햇볕, K-뷰티 제품이 막는다"

- 코트라, 마드리드서 ‘K-뷰티 쇼케이스’ 개최…우리 화장품 기업 20개사 참가
- 작년 韓 화장품 수입액 77.6%↑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KOTRA(코트라)는 주 스페인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K-뷰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토니모리, 미샤, 스킨79 등 유명 한국 브랜드를 비롯, EU수출인증 보유 및 획득예정 기업 20개사가 참가해, 스페인 주요 화장품 바이어 및 유통업체 33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스페인 1위 온라인유통망 아마존 스페인에서는 미용 건강제품 구매총괄이 직접 주관하는 구매설명회를 별도로 개최했다.

일반관람객 대상으로 개최된 시연회에는 150명이 넘는 관람객이 모여 한국문화원 내 행사장 공간이 부족했다.

스페인 화장품 수입시장에서 한국제품은 전체 11위, EU 역외 국가 중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수입액이 77.6%나 증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스페인 주요 일간지 엘 문도(El Mundo)는 한국 화장품의 강점을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 △혁신적인 아이디어 △눈에 띄는 참신한 디자인(예: 과일 모양 케이스, 동물 모양 시트 마스크) △거대 아시아 시장에서의 경험으로 꼽았다.

또 다른 유력 일간지 엘파이스(El Pais)도 △창의적인 패키지 디자인 △천연원료 △합리적인 가격 등을 한국 화장품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는 비결로 지목하는 등 현지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스페인 내 한국화장품 최대 수입 유통업체이자 세계 4위, 유럽 1위 백화점인 스페인 엘 꼬르떼 잉글레스(El Corte Ingles) 납품 벤더인 트레이드게이트(TRADEGATE)의 미겔 앙헬(Miguel Angel) 사장은 “한국은 시장진입을 위한 속도감 있는 움직임으로 까다로운 유럽시장을 경쟁국보다 한 발 앞서 공략할 수 있었다”며 2011년 유럽 최초의 한국 화장품 매장을 열었던 선택이 탁월했음을 강조했다.
엘 꼬르떼 잉글레스는 작년 12월에 KOTRA 지원으로 처음 한국 화장품을 입점 시킨 후 올해 정식 한국화장품 코너 오픈을 추진하는 등 우리 화장품에 대한 계속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류재원 KOTRA 마드리드 무역관장은 “스페인은 8220만 명이 찾는 세계 2위의 관광대국(2017년 기준)으로 해외 뷰티제품에 우호적이고, 유럽과 중남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