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中企 병역특례 우수 기능인력 배정

공유
1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中企 병역특례 우수 기능인력 배정

오는 29일까지 신청 받아…특성화고·마이스터 산학협력기업 우선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 김진형 광주·전남청장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공업, 광업 및 에너지 등 분야의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과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배정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은 입영대상자가 병무청장이 지정한 중소기업에서 현역은 34개월, 보충역은 26개월을 근무하여 군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로, 2019년도 산업기능요원의 배정 규모는 1만 3000명(현역 4000명, 보충역 9000명)이며, 중소기업 인력난 완화를 위해 보충역은 배정인원 초과 시에도 가능토록 했다.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한 중소기업은 현장맞춤형 기능 인력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은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중소기업 법인으로서 제조·매출실적이 있는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면 신청가능하며,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약한 벤처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이상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 후 중기청이 고용창출 규모, 수출비중 등을 평가해 등급 및 점수를 부여하여 병무청에 추천하고, 병무청은 10월중에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11월에 신규 병역지정업체를 선정, 12월에 업체별 인원배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에 온라인 신청 후, 산학협약서 등 증빙서류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제출(방문 또는 우편송부)하고, 순천·여수·광양·고흥·구례·곡성·보성 등 7개 지역은 순천 소재 동부사무소(061-727-5711)에 제출하면 된다.

광주·전남지방청 김진형 청장은 “접수·신청일 이전부터 중소기업들의 뜨거운 관심과 문의전화가 폭주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내 중소기업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