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냉장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로 호주서 인기

공유
0

LG 냉장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로 호주서 인기

-LG 냉장고, 호주 소비자잡지 초이스 최고 제품 선정

LG전자는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프렌치도어 등 프리미엄 냉장고 전 부문에서 호주 소비자평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는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프렌치도어 등 프리미엄 냉장고 전 부문에서 호주 소비자평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 냉장고가 고성능·고효율을 인정받으며 호주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LG전자는 호주의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가 LG전자 양문형냉장고에 최고 평가를 내리며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외부 온도가 변해도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또 낮은 소음과 넓은 범위의 온도설정, 식자재의 신선도 등에 대해 호평했다.

양문형 부문 소비자평가 2위 제품도 LG전자 냉장고다. LG전자는 상냉장·하냉동과 프렌치도어에서도 1년여 동안 소비자평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LG전자가 이처럼 호평을 받은 건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하는 대신 직선으로 운동해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다.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고 부품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유리하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보다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박영일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LG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성능이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