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올레드 TV 해외서 잇따라 호평

공유
0

LG 올레드 TV 해외서 잇따라 호평

LG 올레드 TV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 올레드 TV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 2018년형 올레드 TV에 대해 최근 글로벌 IT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스는 LG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아주 멋진(gorgeous) TV”라며 “지금까지 테스트 해온 최고 TV 중 하나”라고 극찬했다.
영국 리뷰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 역시 올레드 TV에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LG전자가 2018년 올레드 TV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며 “지금까지 테스트해온 것 중 가장 완벽한 TV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영국 AV 전문매체 왓하이파이도 올레드 TV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그 존재 자체만으로 훌륭한(excellent) TV”라고 호평했다.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올레드 TV(OLED E8 Series)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화질은 올레드 TV를 구매해야 하는 확실한 이유”라며 “현재 구매 가능한 2018년 최고의 TV 중 하나라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평가했다.

미국 씨넷도 “LG 올레드 TV(OLED65C8)가 2018년 상반기 최고의 TV 자리를 놓고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테스트해온 제품 중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TV”라고 극찬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적용, 더욱 완벽한 화질을 제공하는 2018년형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