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외 인프라 투자사업 청신호... 한국도로공사, SK 건설과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착공

공유
0

해외 인프라 투자사업 청신호... 한국도로공사, SK 건설과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착공

카자흐스탄 알마티 조감도. 사진=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카자흐스탄 알마티 조감도. 사진=한국도로공사
[글로벌이코노믹 김서현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김서현 기자] 1일 한국도로공사가 지난 달 3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착공식을 개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는 총 사업비 7억3천7백만불(한화 8,477억 원)규모로 설계속도는 150km/h, 길이 66km의 왕복 4~6차로 도로로 건설될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본 순환도로가 완성될 경우 알마티시 인구증가에 따른 교통 혼잡을 해소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또, 한국의 입장에서는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국내기업의 해외 인프라 투자사업과 유라시아 대륙 진출 확대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카자흐스탄은 유라시아 국가 중에서 북쪽으로는 러시아, 동쪽으로는 중국과 몽골을 접하고, 서남쪽으로는 독립 국가연합과 마주해 지리적으로 유라시아 교통 물류의 심장부에 자리를 잡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위치가 한국의 입장에서는 앞으로 유라시아 대륙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SK건설과 터기건설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본 컨소시엄은 지난 2월 7일 사업 수주에 성공해 카자흐스탄 정부와 실시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4년간 이 도로를 건설해 16년간 운영 및 유지관리를 맡게 된다.

김서현 기자 rlwk00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