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엔터테인먼트, '토스트파일' 모바일 버전 파일 공유 기능 개선

공유
0

NHN엔터테인먼트, '토스트파일' 모바일 버전 파일 공유 기능 개선

-웹 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파일 공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지원

NHN엔터테인먼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모바일 버전의 파일 공유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NHN엔터테인먼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모바일 버전의 파일 공유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모바일 버전의 파일 공유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스트파일 웹 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파일 공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지원한다. 자신의 계정 내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사람과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토스트파일은 특정인을 지정하는 방식과 더불어 비밀번호 혹은 URL을 생성해 공유하는 등 세 가지의 공유 방식을 제공한다.
특히 URL 생성을 통한 공유 방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공유 파일을 미리보고,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전용 뷰어의 설치 없이도 PDS, AI, 문서 파일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공유 파일만 별도로 모아볼 수 있는 ‘공유 뷰(view)’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내가 공유한 파일만을 모아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 받은 파일을 따로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 뷰를 제공한다.

한편 토스트파일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개인용 맞춤 파일 관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단말기와의 무선 연결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 등 외장 메모리 지원 ▲윈도우 탐색기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