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코스맥스, 본격화되는 실적모멘텀…눈높이높여도 좋을 시점”

공유
0

NH투자증권 “코스맥스, 본격화되는 실적모멘텀…눈높이높여도 좋을 시점”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NH투자증권은 1일코스맥스에 대해 실적모멘텀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54억원(+31.5% y-y)과 181억원(+26.3% y-y)으로 추정된다.
하반기 y-y 영업이익 성장률은 201%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미 1분기 실적을 통해 국내 화장품 ODM(제조사 개발생산) 사업의 턴어라운드 기미를 확인한 바 있다는 지적이다.

2분기 들어서도 이 추세는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글로벌 브랜드向 매출 호조가 이어지고 있고, H&B 채널용 PB 브랜드나 홈쇼핑 등 신규 고객 기반 확대도 한 몫했으며 2분기부터 국내 전방 사업 전반의 수요 회복이 좀 더 가시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중국에서도 1분기의 매출 고성장(+29% y-y)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현지 매스 브랜드 구조적 성장의 수혜 지속될 것. 미국 사업의 경우 M&A 후 매출 규모가 크게 확대되면서 2019년에는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국내 화장품 ODM수주 현황이 기대보다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매출 회복이 이끄는 이익 정상화 본격화될 것이며 중국 현지의 고성장 지속, 미국 M&A 후 내년 흑자 전환, 대규모 투자 마무리 후 CAPEX 큰 폭 감소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