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광주본부, 범 농협 계통 시너지 협의회 가져

공유
1

농협광주본부, 범 농협 계통 시너지 협의회 가져

광산구 동림동 작림마을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캠페인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본량농협(조합장 오승종)과 범 농협 계통 사무소장 30여명이 함께하는 농협 계통 시너지 협의회를 지난 29일 광산구 동림동 작림마을을 방문,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위한 환경정화 운동을 펼쳤다. /농협광주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본량농협(조합장 오승종)과 범 농협 계통 사무소장 30여명이 함께하는 농협 계통 시너지 협의회를 지난 29일 광산구 동림동 작림마을을 방문,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위한 환경정화 운동을 펼쳤다. /농협광주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본량농협(조합장 오승종)과 범 농협 계통 사무소장 30여명이 함께하는 농협 계통 시너지 협의회를 지난 29일 광산구 동림동 작림마을을 방문,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위한 환경정화 운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광주지역 범 농협계통기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광주지역 농산물판매 확대와 농업인의 소득증대 향상을 꾀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 강화로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자리다.
김일수 본부장은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한 명예통장 위촉, 기업체 농촌마을 방문, 농촌 현장체험 등 농업인 지원 강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역 범 농협 협의회는 농협물류센터, 광주공판장, 남해화학, 농협케미컬, 농협홍삼,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 NH증권, 농협생명, 농협손해 등 17개 농협계통기관으로 이루어졌으며, 매월 협의회를 개최해 농업인 지원사항과 농업 미래전략을 수립한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