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화의 변신은 무죄?...조폐공사 '제 1회 대한민국 메달 디자인 대상' 시상식

공유
0

주화의 변신은 무죄?...조폐공사 '제 1회 대한민국 메달 디자인 대상' 시상식

31일 제1회 대한민국 메달 디자인 대상 시상식이 서울 영업개발단에서 개최됐다. 사진=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31일 제1회 대한민국 메달 디자인 대상 시상식이 서울 영업개발단에서 개최됐다. 사진=조폐공사
[글로벌이코노믹 김서현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김서현 기자] 한 나라의 대표 주화 등은 경제적인 수단을 넘어 국민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최근 조폐공사가 실시한 제 1회 대한민국 메달 디자인 수상식이 눈길을 끈다.

관련 기관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31일 서울 영업개발단에서 '제1회 대한민국 메달 디자인 대상'시상식을 개최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상 수상작인 'Korea Legend Kings & World Friends'는 광개토대왕 등 위인 이미지를 통해 대한민국 상징성을 잘 담아낸 수작이라는 평가가 나오고있다.

본 작품을 포함해 총 20개 작품에대해 조폐공사 사장상과 1천여만원의 상금이 수여된 것으로 확인됐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이번 메달 디자인 공모전은 대한민국 대표 주화·메달의 주제를 발굴하고 수집시장의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된 것이다"면서 "지난 3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된 기간에 '아름다움과 예술성', '대한민국의 상징' 두 가지 주제로 총 18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러시아대사관에서 2018 FIFA러시아 월드컵 공식 기념 메달 발표회를 갖은데 이어 클라우드 기반 전자거래?인증을 위한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서현 기자 rlwk00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