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도시교통공사, 노조 파업에 부분 직장폐쇄 단행 맞대응

공유
0

세종도시교통공사, 노조 파업에 부분 직장폐쇄 단행 맞대응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간 노조에 맞서 31일 오전 4시 부분 직장폐쇄를 단행하며 맞대응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보기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간 노조에 맞서 31일 오전 4시 부분 직장폐쇄를 단행하며 맞대응에 나섰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간 노조에 맞서 31일 오전 4시 부분 직장폐쇄를 단행하며 맞대응에 나섰다.

교통공사는 이날 시민을 볼모로 한 불법 쟁의행위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민주노총 전 조합원(84명)에 대해 직무를 제한하는 부분 직장폐쇄 조치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통공사에는 민주노총 조합원 84명, 한국노총 조합원 31명, 비조합원 21명 등 136명의 운전원 근무 중이다.

교통공사는 부분 직장폐쇄 사실을 조합사무실, 직원 밴드 알림방 등을 통해 공지했고 세종시와 노동위원회에 사전 신고하는 등 관련 절차를 마쳤으며 부분직장 폐쇄에 대한 비상대책도 세웠다.

공사는 비노조원 등의 승무사원을 중심으로 1004번을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마을버스는 정상 운행할 예정이며 내부순환 BRT 900번과 꼬꼬노선은 파업이 종료될 때까지 운행을 않기로 했다.

세종시도 전세버스를 투입하여 1000번을 20분 간격으로 조치원 순환노선은 평시와 같이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교통공사 관계자는 “게릴라식 쟁의행위로 파행운행이 계속돼 시민들의 불편과 비난이 폭주해 부득이하게 직장폐쇄를 하게 됐다”며 “노조의 상식을 벗어난 임금인상 요구나 불법적인 행위를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도시교통공사 노사는 지난 2월 21일부터 수차례 임금협상을 진행했으나 월평균 급여 인상분과 임금제도 개편안 등에 대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결렬됐고 노조는 지난 23일 출정식을 갖고 쟁의행위에 돌입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