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행복청,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 구성 위촉

공유
0

행복청,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 구성 위촉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31일 오전 세종시에 조성하는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이미지 확대보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31일 오전 세종시에 조성하는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31일 오전 세종시에 조성하는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한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는 교육·건축·산학연협력 등 분야별 10명씩 총 30명으로 운영되며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공동캠퍼스 사업 전 과정에서 전문지식을 활용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선 공동캠퍼스 입주학과 특성화 및 산학연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문을 거치고 최대 수용 가능한 총 학생정원 및 학생정원을 반영한 시설별 규모와 설계안 등 건축 분야도 논의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개발․실시계획 변경 등을 올해 안에 완료하여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부지조성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미래 융합교육을 여는 공동캠퍼스의 설립 취지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국내 19개 대학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KAIST와 공동캠퍼스 입주를 확정하는 합의각서를 체결하는 등 공동캠퍼스 홍보와 대학유치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