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영국서 '최고 대형가전 브랜드' 선정

공유
0

삼성전자 영국서 '최고 대형가전 브랜드' 선정

삼성전자가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영국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뽑혔다.

삼성전자가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위치는 약 1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소비자연맹지다. 2007년부터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차, IT(컴퓨터·모바일), 가전 등 총 11개 부문별로 가장 뛰어난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수여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인덕션 쿡탑을 포함해 평가 제품 중 약 78%가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됐다.

특히 삼성전자 냉장고는 지난 1년간 위치가 평가한 냉장고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부여 받았다.위치는 ▲냉각 성능 ▲온도 유지 ▲에너지 효율성 ▲사용·관리 용이성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냉장고를 선정하고 있다.

냉동·냉장 겸용 제품부문에서는 상냉장·하냉동 타입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상냉동·하냉장 타입 2도어 냉장고가 "수준 높은 냉각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각각 85점을 받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냉장 전용 제품부문에서는 1도어 모듈형 냉장고가 냉장 성능·에너지 효율성·온도 설정 정확성 등을 인정받아 90점을 기록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생활가전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혁신 기술과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유럽인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작년 말에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에서도 건조기 제품으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되며 영국 시장에서 호평을 이어오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