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이 ‘매직 스토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목요일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뮤지컬 관람권을 증정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스타벅스 골드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는 골드 멤버십을 부여한다. 또 7월 18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훗카이도 3박 4일 패키지 여행권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 ‘다운에이징’ 상품 인기
롯데홈쇼핑은 최근 3년간 5월(5/1~22) 판매상품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건강관리용품·여행상품 비중이 높았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는 외모와 몸매 관리를 위한 기능성 상품, 일명 ‘다운에이징’(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려는 성향) 상품 수요가 높았다. 보정속옷, 이미용기기, 영양보충용 식품,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의 주문 건수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CJ오쇼핑, CJ ENM의 첫 콘텐츠-커머스 프로젝트로 ‘오덴세’ 낙점
CJ오쇼핑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가 오는 7월 방영 예정인 tvN의 ‘미스터션사인’에 PPL을 하고, 에디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7월 1일로 예정된 CJ E&M과의 합병 이후 진행되는 첫 콘텐츠-커머스 융복합 프로젝트다. TV홈쇼핑, T커머스,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올해 150억원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현대아울렛, ‘슈퍼 위켄드’ 개최
현대아울렛이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슈퍼 위켄드’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돌체앤가바나, 마이클코어스, 코치, 멀버리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아울렛 판매가보다 10~30%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한다. 실리트·코렐·로라애슐리 등 리빙 브랜드도 참여한다. 김포점은 다음달 2일 저녁 8시에 ‘음악 불꽃 축제’를, 송도점은 다음달 3일 ‘스마일리 캐릭터 퍼레이드’를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인기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의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홈케어 CS 마스터’가 가정을 방문해 에어컨을 분해한 뒤 냉각핀 등 일반인이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세척해주는 서비스다.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홈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5%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GS홈쇼핑, ‘약국 생리대’ 나트라케어·오드리선 판매
GS홈쇼핑은 GS마이샵에서 생리대 파동 당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약국 생리대’ 나트라케어와 오드리선을 판매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나트라케어는 100% 유기농 순면커버, 천연유래펄프 흡수체를 사용한 생리대다. 오드리선은 미국면화협회의 공인 인증을 받은 100% 순면 안심 생리대다. 나트라케어와 오드리선은 론칭 이후 최근까지 각각 3억원, 1억5000만원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위메프, 슈퍼투데이특가 50일 만에 일매출 2억원 파트너사 20곳
위메프는 슈퍼투데이특가를 선보인 지 50일 만에 일매출 2억원을 돌파한 상품은 25개, 파트너사는 20곳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까지 슈퍼투데이특가에 참여해 일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품은 83개, 파트너사는 70곳이다. 일매출 2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품 113개 가운데 약 20%가 슈퍼투데이특가에서 선보인 제품이다.
◇GS리테일, 심플리쿡 쿠킹 클래스
GS리테일이 신개념 밀키트(MEAL KIT) 배송 서비스 ‘심플리쿡(SIMPLY COOK)’을 알리기 위해 지난 30일 쿠킹 클래스를 열었다. GS Fresh 원정대 16기 25명이 유현수 쉐프와 심플리쿡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GS리테일은 밀키트 배송 상품이 어떤 패키지 형태로 배송되고, 어떤 방식으로 요리하는 상품인지 보여주기 위해 이번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
◇홈플러스, 인기 수산물 대전
홈플러스가 바다의 날(5/31)을 맞아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손잡고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노르웨이 수산물 대전’을 연다. 노르웨이에서 항공 직송한 횟감용 생연어는 100g당 2990원, 해동 고등어는 2마리당 3990원에 판매한다. 다음달 2일과 3일에는 합정점, 대전둔산점, 성서점, 원주점 등 전국 18개 주요 거점점포에서 연어 및 고등어 시식행사를 한다.
◇AK플라자, 애경 그룹사와 협업 시너지 강화 나서
AK플라자는 애경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과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활용한 협업, LCC 항공사 제주항공과는 AK플라자 포인트와 제주항공 리프레쉬 포인트 교류,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홍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과의 협업을 추진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