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이디야커피 던킨도너츠 더본코리아 外

공유
0

[창업] 이디야커피 던킨도너츠 더본코리아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bhc치킨, 지난달 한달간 비어존 1등 맥주는 500cc

사진=bhc치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의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은 지난달 한달간 판매된 맥주 주문을 살펴본 결과 맥주 500cc가 20만개 이상 판매되면서 1등을 차지했다. 반면 맥주 3000cc는 2700여개 판매에 그쳤다. 1인1닭 시대, 혼술족 등 최근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맥주 500cc가 인기를 끌었다는 게 bhc치킨의 설명이다. 실제 국내 주요 배달업체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주류 주문수가 전년 동기 대비 478% 증가했으며 주류와 함께 가장 많이 배달한 음식은 치킨으로 나타났다.

BBQ 올떡, 분식시장의 새 강자로 등극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브랜드 ‘올떡’이 다양한 프리미엄 떡요리 개발 및 홈서비스 도입으로 분식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등극했다. 올떡은 지난해 7월부터 ‘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Cooking Studio’ 라는 콘셉으로 브랜드 BI부터 메뉴를 바꾸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추진했다. 프리미엄 날씬밀떡볶이, 국물떡볶이, 부대떡볶이, 차돌떡볶이, 닭떡볶이, 해물떡볶이 등 떡볶이 메뉴를 6종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디야커피, 디자인 지식 포럼 개최

이디야커피가 문화지원사업 ‘이디야컬처랩’의 일환으로 디자인 명사들의 지식 나눔포럼 ‘무지무지(無智無知)하다, 미래미래(未來美來)하다’를 연다. 해당포럼은 디자인 분야의 명사들이 가까운 미래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랩에서 격월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모두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이번 강연에는 젠틀몬스터의 퀀텀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최도진 디렉터가 강연자로 나선다.

던킨도너츠, 작품이 된 도넛 ‘Gallery DD’ 캠페인

던킨도너츠가 다음달부터 일러스트레이터 에릭 조이너(Eric Joyner)와 함께 아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Gallery DD’를 진행한다. 에릭 조이너는 로봇과 도넛을 활용한 이색적인 작품으로 유명한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트 작가다. 던킨도너츠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릭 조이너의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이 담긴 신제품 및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부오노! 밀크 초코 봄볼로니, 부오노! 애프리콧 봄볼로니, 연유 바이츠 도넛 3종과 카라멜 콜드브루 아이스 크러쉬 등 여름철 음료 6종이다.

더본코리아 새마을식당, 다음달 1일 ‘열탄불고기’ 반값 행사

더본코리아의 새마을식당이 개점 13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일 단 하루 열탄불고기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열탄불고기’는 육질 좋은 돼지고기를 진공 냉동으로 숙성시켜 특제 고추장 소스에 버무린 새마을식당의 대표 메뉴다. 일반적인 고추장 불고기와는 차별화된 맛으로 불향이 가득한 풍미와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가 9000원의 열탄불고기를 4500원에 맛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13년간 한결같은 사랑을 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