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한국금융지주, 2분기 순익 기대치 상회 전망…목표가격 상향”

공유
0

키움증권 “한국금융지주, 2분기 순익 기대치 상회 전망…목표가격 상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키움증권은 30일 한국금융지주에 대해 사업영역 다각화와 수익성 제고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견조한 당기순이익이 예상된다.당사가 예상하는 2분기 순이익은 1,544억원(+18%YoY)로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전망이다.
일평균 거래대금과 신용공여 등 브로커리지 관련 이익이 견조한 가운데, 부동산 Deal Sell-down도 2분기부터 다시 재개된 것이 호재다.

투자포인트의 경우 먼저 사업영역 다각화를 꼽았다.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증권사의 발행어음업무 인가와 7월에 출범한 카카오뱅크는 안착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발행어음은 2.5조원 발행됐고, 실질 NIM은 1.5%를 기록중이다.

시너지 효과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도 장점이다.

한국투자증권 내 각 사업부분은 업계에서 상위권의 실적을 달성하고 있고, 자회사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운용사는 자산을 운용해 수익(Capital Gain, 수수료)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증권사의 WM본부와 연계되어 상품 Sourcing 역할을 해주고 있다. 한국투자캐피탈은 IB본부와 연계돼서 Loan비즈니스를 하고 있고, 증권사는 이를 Sell-down하며 리스크 관리를 담담한다는 지적이다.
김태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 강점인 다각화된 사업포트폴리오의 뛰어난 수익성 외에 추가 사업영역 확대(발행어음과 카카오뱅크)를 통한 ROE제고가 긍정적”이라며 “2분기에도 호실적이 이어질 개연성이 높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