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원에프앤비 동원몰, 연간 주문량 70만건 달해

공유
0

동원에프앤비 동원몰, 연간 주문량 70만건 달해

사진=동원에프앤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원에프앤비 제공
동원F&B의 동원몰이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를 공략하며 연간 주문량이 70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동원몰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오픈한 동원몰은 출범 첫해 연간 거래액 약 2억원에서 출발해 11년간 평균 55%의 성장률을 보였다. 2017년 기준 연간 주문량이 70만건에 달한다. 올해 350억원의 거래액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원몰은 현재 일일 방문자수 4만명, 회원수 76만명에 이르는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매김했다. 동원몰의 밴드배송은 동원몰의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다. 동원그룹의 제품을 비롯한 국내의 다양한 식품과 메가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의 각종 생활용품 및 의약외품까지 총 1만여종의 상품들을 고객의 주문에 따라 묶어서 배송한다. 밴드배송은 지난 18년 1분기 주문량이 10만여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우선 동원몰은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알뜰한 쇼핑의 기회를 마련했다. 동원몰 ‘아울렛’ 코너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하는 코너다. 식품을 구매 후 오래 보관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렛 코너의 모든 제품은 철저한 유통기한 관리 하에 운영되고 있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새로운 할인 제품들로 구성되는 ‘럭키딜’ 코너와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컨셉의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앱을 통해 접근성도 높였다. 동원몰 모바일앱은 실시간 베스트 상품을 알려줄 뿐 아니라 고객의 구매 기록에 근거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품 카테고리 개편과 검색 기능 강화를 지속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회원들에게 등급별로 할인쿠폰과 쇼핑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샘물 4950 캠페인’ 등의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동원샘물 4950 캠페인’은 ‘동원샘물’ 2ℓ 9병 묶음을 정가 9900원의 반값인 4950원에 판매하는 캠페인이다.

아울러 지난해 5월부터 식품 전문 인공지능 챗봇 ‘푸디’를 론칭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디(Foody)’는 ‘푸드’와 ‘버디’의 합성어로 식품 전문 챗봇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홈페이지 내의 ‘푸디’에게 결제, 배송, 교환 등 각종 주문 관련 사항과 적립금, 쿠폰 등 다양한 회원 서비스에 대해 문의가 가능하다.

강용수 동원F&B 온라인사업부 상무는 “동원몰은 올해 안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한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푸디’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식품전문쇼핑몰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2021년까지 거래액 1000억 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동원에프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