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컴투스, 신작 임박…밸류에이션 상승기 진입 기대감 선반영 구간”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컴투스, 신작 임박…밸류에이션 상승기 진입 기대감 선반영 구간”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6일 컴투스에 대해 기대감 선반영 구간이라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23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CBT(비공개테스트)가 2분기 내 실시될 전망이다.
글로벌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인 만큼 기대감도 크다. 스카이랜더스의 누적 매출액은 35억달러(피규어 등 IP 관련 매출 합산)에 달하며 시리즈 누적으로도 약 2600만장의 패키지가 판매(총 6종, 평균 430만장 판매)됐다.

이미 글로벌 흥행이 검증된 게임 서머너즈워와 유사한 스타일의 IP 활용 게임인 만큼 흥행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지적이다.

일반적인 테스트 및 사전예약 출시까지의 스케쥴을 감안하면 여름 내 출시가 예상된다.

현재부터 8월 출시 전까지는 주가가 기대감을 선반영하는 구간이다.

4Q18~1Q19에는 또 다른 글로벌 IP 서머너즈워 MMO가 출시되며 모멘텀을 이어갈 전망이다

서머너즈워는 여전히 견조하다. 일매출 10억원 내외의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2Q18에는 4주년 프로모션, 길드레이드 업데이트 등이 예정되어 있다.
하반기에는 대륙컵(8월~9월)및 월드 챔피언(10월) 결정전 등을 e-sports를 통한 고효율 마케팅이 진행될 전망이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투자포인트는 1) 기존 게임(서머너즈워 등)의 견조함 2) 글로벌 IP 활용 게임 출시에 따른 밸류에이션 상승기 진입 등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