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글로비스, 대학생 초청 사업장 견학 행사 실시

공유
0

현대글로비스, 대학생 초청 사업장 견학 행사 실시

- 25일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 초청 사업장 견학
- 평택항 물류기지, 자동차선 전용부두, 아산KD센터 등 주요 물류 현장 방문 및 교육

현대글로비스가 25일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의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 30여명을 초청해 평택항 물류기지와 자동차선 전용부두, 아산KD센터 등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물류 사업장을 견학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글로비스가 25일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의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 30여명을 초청해 평택항 물류기지와 자동차선 전용부두, 아산KD센터 등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물류 사업장을 견학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5일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의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들을 초청해 사업장을 견학하는 행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날 견학에 참가한 30여 명의 대학생들은 평택항 물류기지와 자동차선 전용부두, 아산KD센터 등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물류 사업장을 차례로 돌아보고 담당자의 현장교육도 받았다.
현대글로비스 평택항 물류기지는 수출을 앞둔 완성차가 부두에서 선적되기 전 최종 점검을 받는 물류 거점이다.

아산KD센터는 자동차 부품 및 반조립(KD, Knock Down) 부품을 해외의 현대∙기아 자동차 공장으로 공급하기 위한 물류∙유통 기지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현장을 돌아볼 기회가 적은 대학생들에게 사업장 견학을 통해 물류 관련 지식 및 경험을 제공하고자 3년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글로비스가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네티즌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나 젊은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실제로 영글로비스는 온라인 채널에 소개했던 물류 관련 콘텐츠를 견학 과정 중 참석자들에게 직접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담당자는 “자동차와 물류산업을 좋아하는 많은 대학생들이 사업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담당 직원들의 실무 교육도 받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글로비스를 중심으로 대학생들과의 소통 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