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취소 최선희 강경발언?... 다우지수는 소폭 하락

공유
0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취소 최선희 강경발언?... 다우지수는 소폭 하락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서한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한을 통해 북한이 보인 극도의 분노와 적대감으로 북미정상회담을 예정대로 진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회담 취소를 통보했다. 뉴시스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서한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한을 통해 "북한이 보인 극도의 분노와 적대감으로 북미정상회담을 예정대로 진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회담 취소를 통보했다.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세계의 이목이 쏠렸던 북미정상회담은 물건너 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은 24일(현시시간) 다음달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던 북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을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쓴 공개서한에서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은 북한의 '엄청난 분노와 노골적인 적개심' 때문에 "적절치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북한은 이날 앞서 풍계리 핵실험장을 완전히 폐기했다.

북한 외무성의 최선희 부상은 담화에서 “미국이 우리의 선의를 모독하고 계속 불법무도하게 나오는 경우 나는 북미수뇌회담을 재고려하는 데 대한 문제를 최고지도부에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한이 핵 능력을 말하고 있지만 우리 것은 거대하고 강력하다. 나는 이런 핵무기들이 사용되지 않기를 신에게 기도한다"고 밝혔다.

북미정상회담이 전격 취소한 사실이 긴급뉴스로 알려지자 외신기자단도 충격을 받았다고 CNN은 전했다.

한편 북미정상회담 취소여파로 24일(현지시간)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0.30%(75.05포인트) 하락한 2만4811.76에 마감됐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