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무안~기타큐슈 취항…27일부터 정기편 운항

공유
0

[글로벌-Biz 24]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무안~기타큐슈 취항…27일부터 정기편 운항

-국내 첫 소형 항공사, 국내선·일본 기타큐슈 노선 운항 중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양양~기타큐슈 운항에 이어 무안~기타큐슈 노선에 정기선을 띄운다.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양양~기타큐슈 운항에 이어 무안~기타큐슈 노선에 정기선을 띄운다.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무안에서 일본 기타큐슈로 가는 하늘 길이 넓어질 전망이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오는 27일부터 무안~기타큐슈 노선에 정기선을 띄운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 국토교통성(JCAB)은 지난 23일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KEA / KW)에서 발행된 외국인 국제 항공 운송 사업권을 허가했다.

그동안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의 부정기 운항으로 기타큐슈를 오가는 항공편은 주 3회(화·금·일요일)였으나 이번 정기편 운항이 확정되면서 운항 횟수는 주 6~9회로 확대될 전망이다.

앞서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지난 2016년 말부터 양양~기타큐슈 노선을 주 4회 운항해왔다.

이에 따라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일본 기타큐슈로 운항하는 지역은 양양과 무안 두 군데가 됐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지난 2005년 운항 사업을 시작한 국내 첫 소형 항공사다. 현재 양양~부산, 양양~제주, 양양~광주, 양양~기타큐슈(일본) 등을 취항하고 있다.

보유 항공기는 좌석수 50석의 ERJ145 제트여객기로 총 2대를 보유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