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유위니아, 성남시에 공기청정기 100대 기부

공유
0

대유위니아, 성남시에 공기청정기 100대 기부

대유위니아가 21일 경기 성남시에 34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부했다. 사진=대유위니아. 이미지 확대보기
대유위니아가 21일 경기 성남시에 34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부했다. 사진=대유위니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대유위니아가 경기 성남시에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부했다.

대유위니아가 경기 성남시에 34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대유위니아가 NGO 단체 월드휴먼브리지와 함께 하는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인 소외 시설 시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증식은 21일 성남시청에서 열렸다.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와 김병삼 성남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된 제품은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와 대우전자 클라쎄 공기청정기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 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초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제거해 준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실내·외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에어클린보드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대우전자의 클라쎄 공기청정기는 공기 흡입구에 전문 계측 장비 수준의 레이저 PM 0.5 센서가 적용됐다. 이 제품은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극초미세먼지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성남시청은 대유위니아가 전달한 공기청정기 100대를 소외 시설에 배송할 예정이다.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월드휴먼브리지의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취지에 깊게 공감하며 성남시민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 쾌적한 실내 공기 환경 구현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