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SPC그룹 이디야커피 배스킨라빈스 外

공유
1

[창업] SPC그룹 이디야커피 배스킨라빈스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SPC그룹 파리크라상, 하동군과 녹차 공급 협약 체결

사진=SPC그룹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경남 하동군과 녹차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은 19일 경남 하동군청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파리크라상은 앞으로 품질 인정 받는 하동 녹차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지역 농가는 안정된 수익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SPC그룹은 앞으로 파리바게뜨 등 계열 브랜드 매장을 통해 하동 녹차 및 관련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하동군과 함께 녹차의 품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하고 녹차파우더, 완제 음료 등 응용제품 출시, 자체 녹차 브랜드도 개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제주 자연의 색을 담은 제주 특화 제품 인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제주 자연의 각양각색 다채로운 색감을 그대로 담은 다양한 제주 특화 제품을 제주 지역 18개 매장에 선보이며 제주를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제주에서 자란 한라봉과 키위로 햇살을 닮은 옐로우, 검은 돌담길과 돌하르방을 연상시키는 블랙, 제주의 녹차밭과 푸르른 들판을 떠올리게 하는 그린, 제주 산방산 조랑말을 모티브로 한 브라운 등 제주 자연의 색을 그대로 제품에 입혀 맛과 함께 보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이디야, 이디야커피랩서 13인조 오케스트라 공연

이디야커피가 이디야커피랩에서 문화지원사업 ‘이디야컬처랩’의 일환으로 서울페스티발앙상블과 함께하는 ‘커피 콘서트 2018(Coffee Concert 2018)’을 진행한다. 이번에 열리는 공연은 이색적인 규모의 오케스트라로 꾸며질 예정이다. 김난희 단장을 중심으로 한 13인조 오케스트라가 이디야커피랩을 찾은 관객과 소통하며 정통 클래식 음악을 선보인다. 해당 단체는 그간 박물관, 성당 등에서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공연을 펼쳐왔다. 슈베르트의 ‘세레나데’를 비롯해 모차르트, 드보르작, 브람스 등 클래식 거장들의 대표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다가오는 여름맞이 ‘슈팅스타 블라스트’ 선봬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을 앞두고 더욱 시원하고 색다른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슈팅스타 블라스트’를 새롭게 내놨다. ‘슈팅스타 블라스트’는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인 ‘슈팅스타’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 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기존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해석한 블라스트 메뉴로 상단의 ‘슈팅 버튼’을 누르면 팝핑 캔디가 별똥별처럼 쏟아져 내린다.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입 속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은 물론 캔디와 음료가 만날 때 나는 경쾌한 소리까지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 4800원이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