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동서식품 하이트진로 골든블루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동서식품 하이트진로 골든블루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신세계푸드, 평창 올림픽 운영인력 해단식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가 2018 평창 올림픽 케이터링을 위해 수고한 협력사, 아르바이트생 등 운영인력 300여명을 초청해 해단식을 열고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보노보노 삼성점에서 열린 해단식은 평창 올림픽 케이터링을 위해 수고한 협력사, 아르바이트생의 노고에 대해 신세계푸드가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평창 올림픽 기간 동안 일주일 이상 현장에서 근무한 운영인력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감사 말씀, 감사장 및 선물 전달,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롯데주류, 신입사원·멘토 30여명 봉사활동 전개

롯데주류의 신입사원 및 멘토 30여명이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양재천에서 환경실천연합회와 함께 양재천 정화활동을 펼쳤다. 롯데주류는 이번 활동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양재천 정화활동은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 수질정화용 미생물균과 황토를 섞어 만든 ‘EM(Effective Micro-organisms)흙공’을 직접 만들고 양재천에 직접 던지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롯데아사히주류, 청년 응원하고 위로하는 사회공헌활동 활발

롯데아사히주류가 취업준비, 아르바이트 등 바쁘게 살아가는 한국 청년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사업(CSR)을 전개한다. 국내 청년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고자 강연 문화 콘텐츠 기업 마이크임팩트와 손잡고 청년 네트워킹 파티 ‘청춘펍’을 마련한 것이다. 아사히가 준비한 여름 청춘펍은 오는 24일 종각 마이크임팩트 옥상M가든에서 루프탑펍 형태로 열린다. 참여자 전원에게 아사히 생맥주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골든마이크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서식품,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동서식품이 오는 10월 1일까지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공모를 실시한다. 동서식품은 1989년 제1회 ‘동서커피문학상’을 시작으로 매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 차세대 한국 문학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로운 주제하에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하이트진로, ‘광주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공모전

하이트진로가 지역사회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지원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광주 거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사업계획 공모전인 ‘광주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공모전은 업종무관으로 젊고 도전적인 광주를 표현 가능한 사업을 주제로 다음달 10일까지 한달간 접수 받는다. 1차 합격자 발표 후 최종 PT는 다음달 27일 전남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5개팀을 선발해 대상 1천만원 등 총상금 3000만원을 지원한다. 광주에 거주하는 만 30세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골든블루 부산지구JC, ‘지역사회 발전 협약’ 체결

골든블루가 부산 기장 월드컵빌리지에서 열린 부산지구 청년회의소 제38회 가족종합체육대회에서 부산지구JC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제50대 부산지구JC 장성민 회장과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한 부산지구JC 임원 및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골든블루는 부산지구JC와 함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부산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