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18' 참가

공유
0

SK텔레콤,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18' 참가

- ‘5G 생활의 순간을 잡다’라는 주제

SK텔레콤은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World IT Show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은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World IT Show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전시가 열리는 서울 코엑스 3층 홀 C에 870m2 면적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5G 생활의 순간을 잡다’라는 주제로 내년 초 상용화될 5G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먼저, 5G 시대 교통 혁명의 기반이 될 ‘HD맵’이 공개된다. SK텔레콤은 맵 제작 차량을 전시하는 한편, 차량이 5G 망과 센서를 통해 다양한 사물의 정보를 인식하는 모습을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한다.

SK텔레콤은 ‘360 라이브 영상전화’를 통해 예술작품 속 인물과 대화하는 체험공간인 ‘5G 갤러리’를 마련, 5G의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360 라이브 영상전화는 상대방의 주변까지 촬영한 실시간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5G 망을 통해 전달해 체험객이 생생한 360도 영상 통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국내 최다 월간 실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AI 플랫폼 ‘누구(NUGU)’를 자사의 스마트홈 플랫폼에 적용한 서비스를 ‘인텔리전트 홈’존에서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인텔리전트홈’존에서 다섯가지 색의 ‘누구 미니(NUGU mini)’로 음성을 통해 월패드, 조명, 공기청정기, 공기질센서, 스마트플러그 등 10여개의 가전을 제어하는 체험을 통해 AI로 변화하는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5G 초연결사회에서 사물과 사물을 이어줄 IoT 전용망, ‘LTE Cat.M1’과 ‘LoRa’의 시스템과 단말, 이를 통해 제공될 혈당측정기와 블랙박스, 차량 트래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의 ICT 생태계 육성 노력이 담긴 중소협력업체의 혁신 아이템들이 전시된다.

비주얼캠프는 전시관에서 VR이나 AR,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추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분석하는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및 시선 분석 서비스’를 선보인다.

브이모지는 사용자의 표정을 그대로 따라 하는 이모지 활용 영상채팅 앱을 선보인다. 브이모지의 이모지는 독자적인 ‘페이셜 다이나믹스’ 기술로 정확한 얼굴 인식률을 보여준다.

한편, 11회째를 맞는 ‘World IT Show’는 올해 ‘IT’s SMART!’를 주제로 국내외 기업이 참가해 자율주행과 AI, IoT 등 다양한 첨단 ICT 기술을 선보인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