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피팅모델 미투 또 나왔다…수지 '청와대 국민청원' 지원사격

공유
0

피팅모델 미투 또 나왔다…수지 '청와대 국민청원' 지원사격

양예원, 이소윤에 이어 피팅모델의 세번째 '미투'가 나왔다. 사진=페이스북
양예원, 이소윤에 이어 피팅모델의 세번째 '미투'가 나왔다. 사진=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유명 유튜버 양예원과 배우지망생 이소윤이 피팅모델 촬영 중 다수의 남성들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세 번째 피해자의 '미투(me too)'가 나왔다. 이번에 등장한 여성은 양예원 등과 마찬가지로 합정역 인근 스튜디오에서 피해를 입었으며, 자신을 '미성년자'라 주장해 적지 않은 파문이 예상된다.

양예원, 이소윤의 폭로가 나온 다음날인 18일 이 여성은 페이스북에 "이 글을 보면 제발 널리 퍼트려주세요"라며 피해사실을 털어놨다. 그는 2018년 1월 모델의 꿈을 품고 있을 때, 구인사이트를 보고 연락을 해 온 합정동 스튜디오로 찾아가 '실장'이라는 남성을 만났다면서 '로리타'를 연상시키는 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당시 스튜디오의 분위기가 빨간 불을 켜놓는 등 일반적이지 않아 당황했다는 그는 미성년자임을 밝혔지만 오히려 "사진작가들이 미성년자들 싫어하니 나이를 속여달라"는 부탁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촬영 중 다리를 벌려 달라, 팬티를 벗어 달라 등 노골적 자세만 요구했다"면서 수치스러웠던 경험을 털어놨다.

글을 올린 이 누리꾼은 앞서 양예원, 이소윤의 주장과 마찬가지로 이미 촬영된 사진이 유출되는 등의 보복이 두려워 몇 회 더 촬영에 응해야만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양예원과 이소윤이 주장한 피해사실과 비슷한 맥락이어서 더 많은 피팅모델들의 '미투'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편 피팅모델 출신 가수 겸 배우인 수지는 지난 17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불법 누드촬영'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한 사실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수지가 청원에 동의할 때 1만 여명이 참여했던 이 게시물은 18일 오후 2시 현재 13만2천여명까지 참여자가 증가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