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확대 프로젝트 지원

공유
0

하나금융,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확대 프로젝트 지원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2기 사업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9개의 사회혁신기업 선발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발달장애인의 남다른 재능을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고 있다. 하나금융은 지난 2월 1기를 마치고 지난달부터 2기를 시작해 향후 5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이번에 진행할 하나 파워 온 임팩트 2기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 △참여 기업이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 으로 나눠 총 9개 기업을 선발했다.

하나금융은 오는 10월까지 사회혁신기업들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를 위해 추진할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하나금융은 이를 위해 장애인고용공단의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커리어플러스센터, 엠와이소셜컴퍼니와도 협력키로 했다.

‘스페셜 그룹’에 참여하는 4개 기업은 내달 3일까지 인턴십에 참여할 발달장애인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오는 24일에는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직무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