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필리핀 가사도우미 불법고용에 드는 비용은 얼마?…돈아끼려던 대한항공 총수 일가

공유
0

필리핀 가사도우미 불법고용에 드는 비용은 얼마?…돈아끼려던 대한항공 총수 일가

대한항공 전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한항공 직원연대는  최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 앞에서‘조양호 회장 일가 퇴진 및 갑질 근절을 위한 1차 촛불 집회를 열었다.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전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한항공 직원연대는 최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 앞에서‘조양호 회장 일가 퇴진 및 갑질 근절을 위한 1차 촛불 집회를 열었다.
필리핀 가사도우미를 한달동안 고용했을 때 드는 비용은 얼마일까? 한국인을 고용했을 때보다 상당부분 저렴하다. 대한항공 총수 일가가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했을 수도 있다는 이유다.

그런 이유로 그들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에 의해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를 전격 압수수색 당했다.
압수수색으로 출입국당국은 대한항공 본사 내 인사전략실 등지에 수사관들을 보내 가사도우미 채용과 관련한 기록들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출입국당국의 압수수색은 조 회장 부부는 한국어를 알아듣지 못해 마음 편하게 부릴 수 있는 필리핀인 등 외국인 가사도우미들을 고용해왔고, 대한항공 필리핀 지점이 이들을 한국으로 보내는 역할을 맡았다는 의혹 때문이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