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CJ E&M, 싱가포르 엔터사와 손잡고 동남아 영화시장 공략

공유
1

[글로벌-Biz 24]CJ E&M, 싱가포르 엔터사와 손잡고 동남아 영화시장 공략

- 싱가포르 MM2 엔터테인먼트와 자금협력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이 성장세가 가파른 동남아시아 영화시장 공략 수위를 높인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 E&M는 최근 싱가포르 엔터테인먼트 업체 MM2와 자금지원 협력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앞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영화 6편을 제작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태국에서 4편, 인도네시아에서 2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중 2편은 올 3분기부터 제작에 들어간다.

동남아시아 영화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젊은 층의 인구 비중이 높고 경제성장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다. 영화산업이 커질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춘 셈이다.

CJE&M은 동남아시아 영화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5년 전부터 공을 들여왔다.

지난 2013년 중국에서 중국제작사인 차이나필름그룹과 멜로영화 ‘이별계약’을 만들었다. 베트남에서는 ‘수상한 그녀’를 현지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내가 니 할매다’로 역대 베트남영화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015년에는 태국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인 메이저 시네플렉스그룹과 'CJ메이저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태국 현지에서 영화투자와 제작을 맡기도 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