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광그룹 티시스·태광관광개발 합병 추진

공유
0

태광그룹 티시스·태광관광개발 합병 추진

-26개 계열사 22개로 축소, 8월 합병 완료

태광그룹이 사업회사 티시스와 태광관광개발의 합병을 진행한다. 자료=태광.이미지 확대보기
태광그룹이 사업회사 티시스와 태광관광개발의 합병을 진행한다. 자료=태광.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태광그룹이 사업회사 티시스와 태광관광개발의 합병을 추진하며 20개월에 걸친 지배구조 개선 작업을 마무리한다.

태광그룹은 전체 계열사 수를 26개에서 22개로 축소해 지배구조를 단순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호진 전 회장 등이 소유했던 계열사들도 합병, 증여 등의 방식으로 정리했다.
태광그룹은 티시스와 태광관광개발의 합병을 추진한다. 티시스는 그룹 내 IT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휘슬링락C.C도 운영하고 있다. 태광관광개발은 태광C.C 운영을 맡고 있다.

이 전 회장이 보유하고 있던 티시스 개인 지분은 태광산업과 세화여중·고를 운영하고 있는 일주세화학원에 무상으로 증여한다. 내부거래와 일감 몰아주기 등 논란을 해소하고 동시에 공익적 목적도 고려했다는 게 태광그룹의 설명이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8월 합병을 마치면 2년여에 걸친 출자구조의 단순·투명화 작업이 대부분 마무리된다”며 “지배구조 개선이 완료된 이후에도 소액주주의 권리보장, 윤리경영시스템 강화 등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