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김포한강 롯데캐슬’ 6월 공급

공유
0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김포한강 롯데캐슬’ 6월 공급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6월 경기도 김포시 내 한강신도시 Ab-22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김포한강 롯데캐슬’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440-145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1층 ~ 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 ~ 84㎡ 912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7㎡ 206가구, △84㎡ 706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과 장기역(예정)이 단지 인근에 있다.

교육시설로는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했다. 장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고, 오는 12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도 단지 인근에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인접해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김포한강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장기동),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2018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이 반경 1km 이내에 있다.

또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가 적용된다.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 관리 서비스와 비주거 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이다.

계약자는 샤롯데 서비스로 가전제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TV, 냉장고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제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조식 배달 서비스, 홈클리닝, 아이돌봄 등의 각종 생활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다. 입주민이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민이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면제받을 수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 기회가 주어진다.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연 소득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가구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 6개 부분) 그리고 신혼부부(결혼 7년 이내)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 또한 주목할 만하다.

오는 6월 사업지 내 샘플하우스를 마련한다. 공급아파트로 계약 이후 올해 즉시 입주 가능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8년 11월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