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린이면 무료" 어린이날 전국 행사 '풍성'

공유
1

"어린이면 무료" 어린이날 전국 행사 '풍성'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 잔치 포스터.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 잔치 포스터.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파주출판도시는 4~6일 어린이책 잔치를 연다. 200여 개 파주 출판업체들이 참여해 어린이 책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다. 홀로그램을 활용한 미디어 뮤지컬과 국악으로 듣는 전래 동화, 가죽 미니 책갈피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부산아쿠아리움에서는 당일 오전 10시까지 아쿠리움을 찾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다 속 이색 영화관인 ‘딥시네마 월드’를 통해 수중 탐사 로봇의 생생한 영상을 보여주고 수중 공연을 펼친다.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는 키즈락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초등생 이하 어린이들은 입장권이 무료다. 일반 관람객도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서는 키즈 용품 할인전과 코딩 교육 콘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놀이시설인 드림 놀이터도 운영된다.

부천로보파크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야외광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로봇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한 사람은 전시 관림 티켓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관람객들은 직접 로봇을 제작해 볼 수 있다. 딱지 대회와 전통놀이 체험, 미니 로봇 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대전어린이회관은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연다. 발달 놀이와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네일아트, 보드게임, 마술공연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뮤지컬 노트르담의 꼽추는 하루 3회 공연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