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요소비료 플랜트 2호기 계약

공유
0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요소비료 플랜트 2호기 계약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3일 종로구 새문안로 본사에서 IEFCL(Indorama Eleme Fertilizer & Chemicals Limited)과 나이지리아 인도라마 요소비료 플랜트 2호기 계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2년 세계 최대 규모(단일 호기 기준)의 요소비료 생산 플랜트인 인도라마 1호기를 수주해 지난 3월 완공한 바 있다.

인도네시아 석유화학그룹인 인도라마사(Indorama Corporation)의 나이지리아 자회사인 IEFCL이 발주한 인도라마 요소비료 생산 플랜트 신설 공사는 나이지리아 포트하코트(Port Harcourt) 지역의 엘레메(Eleme) 석유화학단지에 일일 암모니아 2300톤, 요소 4000톤을 생산하는 비료공장을 건설하는 대형 플랜트 사업이다.
2호기 전체 플랜트 공사비는 약 7억달러 규모로 추정된다. 대우건설은 이 중 시공 역무를 맡아 발주처와 총 2억8850만달러(한화 3100억원)의 계약을 맺고 32개월 동안 공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나이지리아는 공사 수행에 걸림돌이 되는 변수를 사전에 예측하고 문제 상황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한 시장”이라며 “발주 물량 감소, 현지 업체 성장과 중국 및 인도 업체 진출 확대로 경쟁이 치열해졌지만, 이번 플랜트 수주를 통해 고도의 기술력과 사업관리 능력이 시장에서 신뢰를 받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