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 재활 6년째 후원

공유
0

효성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 재활 6년째 후원

-푸르메재단에 지원금 1억원 기탁

효성이 3일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의료재활·가족 지원사업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진=효성.이미지 확대보기
효성이 3일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의료재활·가족 지원사업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진=효성.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효성이 장애어린이·청소년의 의료 재활을 지원하고자 기부금 1억원을 기탁했다.

효성이 3일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의료재활·가족 지원사업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장애어린이와 청소년 가족을 돕고자 2013년부터 6년째 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효성이 지원한 기금은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청소년의 재활치료, 비장애 형제의 교육과 심리치료에 쓰인다. 효성 임직원 가족과의 동반 가족 여행, 가족 초청 작은 음악회 등에도 기금이 사용된다.

장애어린이·청소년 20명과 비장애형제 12명은 올해 지원의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계획이다. 효성은 이를 통해 성장기 장애어린이·청소년의 심신 회복과, 장애어린이로 인해 소외된 비장애형제의 자기 개발 기회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의 지속적인 후원이 장애아동, 청소년이 사회의 온전한 구성원으로 거듭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달식이 끝난 후 효성 임직원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어린이 가족과 함께 놀이동산으로 나들이에 나섰다. 참여 가족들은 효성 임직원의 도움을 받아 사파리 관람과 꽃구경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