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광동제약 일동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광동제약 일동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웅제약, 나보타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사진=대웅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최신 임상 결과를 미국과 중남미에서 발표하며 나보타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26일에서 1일까지 미국미용성형외과학회에서 보툴리눔톡신인 ‘나보타’와 보톡스를 비교해 유럽 및 캐나다에서 진행한 3상 임상 EVB-003의 결과와 미국에서 진행한 장기 안전성 임상 EVB-004의 결과가 각각 발표했다.

◇ 광동제약, 나로부터 꽃피우다 전 개최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 2층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과 방문객을 위한 문화행사 ‘나로부터 꽃피우다 전(展)’을 개최한다.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꽃을 주제로 한 김가빈, 박정란 작가의 회화 총 20여점을 전시한다. 이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 일동제약그룹, 창립 77주년 기념식 개최

일동제약그룹은 3일 양재동 소재 본사 대강당에서 회사 경영진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7주년 기념식과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창업자인 故 윤용구 회장의 ‘인간존중의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오늘날 신뢰받고 명망있는 회사로 성장하기까지 노력과 성원을 아끼지 않은 전현직임직원들과 협력사, 그리고 고객들께 감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 성료

동국제약이 후원하고 있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소아암 어린이 야외체험 행사인,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 동국제약은 8년째 경비 전액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달 24일 서울 지역 행사를 시작으로 27일 대구, 부산, 전남 지역 행사가 각 지역별로 진행됐다.

◇ 동화약품, CP강화 선포식 개최

동화약품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내 성의회관에서 ‘2018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강화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동화약품 최고자율준수관리자인 유광렬 사장과 자율준수관리자인 김창현 상무 외 영업, 연구, 개발 및 지원 부문 등 임직원 총 350여명이 참석했다.

◇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첫 판매 영국 개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방암‧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의 첫 판매를 영국에서 개시했다. 이는 지난 2월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허쥬마 판매 허가를 받은 지 3개월 만에 이룬 조기 런칭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번 영국 런칭을 필두로 조만간 독일 시장에도 허쥬마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유유제약, 워라밸 향상 선도

유유제약이 임직원 복리후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로 제약업계 워라밸(Work & Life Balance) 향상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부터 시차 출퇴근제(유연근무제), 하계 휴가기간 자율설정,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및 태아 검진시간 부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9:00~18:00 또는 9:30~18:30 시간대에도 출퇴근이 가능해 총 3개의 근로시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 경남제약, 레모나 전속모델 아이린 선정

경남제약은 올해 레모나 전속모델로 레드벨벳 아이린을 선정했다. 아이린은 이달 초 레모나 광고촬영을 시작으로 TV광고 및 신규 캠페인 등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