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SDS EY한영과 제조·물류·금융 분야 블록체인 사업협약 체결

공유
0

삼성SDS EY한영과 제조·물류·금융 분야 블록체인 사업협약 체결

-사업 참여자간 주고 받는 데이터 신뢰도 향상돼 업무 효율·거래 투명도를 높일 수 있어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삼성SDS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제조,물류,금융 분야 기업간 거래를 혁신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EY는 블록체인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SCM(공급망 관리)/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고도화 △IoT와 결합한 MES(제조실행) 기반으로 한 기업업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SDS는 자사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를 국내 최초로 금융, 제조, 공공 분야에 실제 적용한 경험과 EY의 블록체인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기업 핵심운영 시스템까지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삼성SDS와 EY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기회를 공동 발굴,협업하기로 했으며 블록체인 시장 및 글로벌 기술 동향도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제조, 물류, 금융 분야 기업간 거래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면, 사업 참여자(파트너, 협력사, 고객 등)간 주고 받는 데이터 신뢰도가 향상되어 업무 효율과 거래 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

EY 폴 브로디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총괄은 “삼성SDS의 제조, 물류 부문 시스템 구축, 운영 역량과 블록체인 플랫폼이 EY의 블록체인 컨설팅 역량과 결합해 사업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SDS 임수현 전략기획담당 전무는“EY와 협력이 삼성SDS의 블록체인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블록체인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