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모아정보기술과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하나금융투자, 모아정보기술과 업무협약 체결

소비-저축-투자 아우르는 IT인프라 구축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모아정보기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모아정보기술은 선불카드사업 및 결제관련 시스템 개발, CRM(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전국 다수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와 외국인에게 특화된 카드를 개발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상호 협력 체계를 통해 양사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가 새롭게 구축하는 프로세스는 선불카드 회원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하나금융투자의 계좌가 비대면으로 개설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박석훈 하나금융투자 부사장은 "금융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선불카드 시장도 눈에 띄게 성장을 하고 있다"며 "하나금융투자는 손님들이 다양한 금융 플랫폼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덕 모아정보기술 대표도 "그동안 선불카드 사용하는 고객들은 제한적인 사용처로 인해 소비활동에만 국한될 수 밖에 없었다"며 "모아정보기술은 저축이나 투자가 가능한 금융회사와 손을 잡고 시너지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