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중소기업과 독일 하노버 박람회 참가

공유
0

한전 중소기업과 독일 하노버 박람회 참가

-협력 중소기업 10개사와 동반 참가
-355억원 수출 상담 실적 달성

하노버 국제 산업박람회에 마련된 한전 부스. 사진=한국전력. 이미지 확대보기
하노버 국제 산업박람회에 마련된 한전 부스. 사진=한국전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전력이 중소기업과 독일 하노버 국제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한전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18 하노버 국제 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1947년 처음 개최된 이후 세계 최대 규모와 최고의 인지도를 가진 국제 산업 박람회다. 올해에는 77개국 총 5160개사가 참가했으며 20만명이 참관했다.

한전은 올해 여섯 번째로 박람회에 참석했다. 이 회사는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전시관을 구성, 선도전기(주) 등 10개 협력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했다.

전시관 내에는 글로벌 브랜드인 KEPCO의 엠블럼 아래 각 협력사의 전시 부스가 설치됐다. 협력사들은 제품 홍보와 함께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사전 현지시장 조사를 통해 참가 중소기업별로 해외바이어 대상 사전 홍보를 진행한 후 박람회에서 1:1 비즈니스 미팅을 시행했다.

한전은 전시관 운영을 통해 전 세계 해외 바이어 221명을 대상으로 총 3300만 달러(약 355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통합산업'을 대주제로 하는 박람회 각종 주요 행사에 참석해 선진기술 동향을 파악했다.
황광수 중소벤처지원처장 직무대행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력 분야 수출 촉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전은 내달 캄보디아와 필리핀을 시작으로 터키, 요르단, 아르헨티나 등 아시아와 중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수출촉진회를 열며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