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공유
0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18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기본 계획을 발표하고 사회적경제 교육을 활성화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협동·상생·민주적 가치 등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사회적경제’란 호혜와 연대를 바탕으로 공동체 구성원의 공동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하여 필요한 재화와 용역의 생산·유통·교환·소비가 이뤄지는 경제시스템을 의미한다.

사회적경제의 이해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교육 설명회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과 연계한 사회적경제 과목 개설․운영 ▲학교 교직원 대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참여를 활성화 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관련 학생동아리 지원 ▲교과연구회 지원 ▲학교협동조합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한다.

사회적경제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협의회 운영 ▲교육청과 세종시청 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 통합적 교육 추진 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최근 지역 내 학교에서 교직원과 학생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사회적경제 교육의 확대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