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家어때] 하남 감일 포웰시티 분양가만큼 매력적인 ‘숨은 공간들’

공유
25

[이家어때] 하남 감일 포웰시티 분양가만큼 매력적인 ‘숨은 공간들’

현관-주방 통로, 공부방 옵션 등 공간 활용 선택 폭 넓어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B6·C2·C3블록에 공급하는 ‘하남 감일 포웰시티’ 견본주택에는 오픈 첫 날인 27일 오전에만 7000여 명이 다녀갔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B6·C2·C3블록에 공급하는 ‘하남 감일 포웰시티’ 견본주택에는 오픈 첫 날인 27일 오전에만 7000여 명이 다녀갔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27일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일대에 공급되는 ‘하남 감일 포웰시티’ 견본주택이 문을 열었다. 분양가 상한제로 주변보다 낮은 시세에 공급된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꼽혔지만 유니트를 둘러본 예비청약자들은 내부에 숨겨진 공간들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대우건설·포스코건설·태영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B6·C2·C3블록에 공급하는 ‘하남 감일 포웰시티’는 지하4층~지상30층, 24개동, 2603가구로 지어지는 대단지다.

견본주택 1층에는 84타입, 2층에는 90B, 99A, 99B타입 유니트가 각각 마련됐다. 유니트를 방문한 예비청약자들은 각 타입별로 활용 가능한 숨은 공간들을 마음에 들어 했다.

84타입 가장 안쪽에 자리한 안방에는 넓은 드레스룸이 위치한다. 발코니확장 적용 시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84타입의 경우 발코니확장 옵션 중 ‘가족공간 강화형’을 선택하면 주방 펜트리와 현관창고를 제공한다. 주방 펜트리는 주방용품과 식료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 현관창고는 신발장 대신 시공되는 창고공간이다.

84타입은 발코니 확장옵션 '가족공간 강화형'을 선택하면 주방 펜트리와 현관창고를 얻을 수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84타입은 발코니 확장옵션 '가족공간 강화형'을 선택하면 주방 펜트리와 현관창고를 얻을 수 있다.


90B타입은 침실2 공간을 ‘학습공간 강화형’과 ‘침실공간 강화형’ 두 가지 타입으로 활용가능하다.

학습공간 강화형을 선택할 경우 복도 펜트리와 침실 반침장이 설치된다. 이 경우 침실2 내부에 공부방이 설치되고 복도에서 활용가능한 복도 펜트리가 제공된다. 주방에도 펜트리를 설치할 수 있는데 펜트리를 원하지 않는다면 홈 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학습공간 강화형으로 꾸며진 90B타입 유니트.이미지 확대보기
학습공간 강화형으로 꾸며진 90B타입 유니트.
90B는 침실2와 알파룸 형태를 세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90B는 침실2와 알파룸 형태를 세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99B타입은 현관에서 바로 주방으로 통하는 통로를 제공한다. 통로에는 식료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선반이 양쪽에 자리한다.

99B타입은 넓은 주방과 다용도실이 특징이다. 이 곳에서 만난 한모씨(57)는 “주방이 넓어서 좋다. 다용도실도 넓고 (현관-주방 통로에 있는) 수납공간이 무척 맘에 든다”고 말했다.

99B타입 현관에서 주방으로 통하는 통로 양쪽에는 식료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선반이 구비돼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99B타입 현관에서 주방으로 통하는 통로 양쪽에는 식료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선반이 구비돼 있다.


99A타입은 ‘가족공간 강화형’ 옵션 선택시 주방 옆 침실4를 식당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주방 수납장과 아일랜드(주방과 거실 사이에 있는 천연대리석 탁자)가 설치된다.

99A타입 역시 99B타입과 마찬가지로 넓은 주방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다른 타입보다 큰 창호가 개방감을 더 한다. 개방감을 높인 덕에 각 방의 크기를 크게 하면서 드레스룸과 같은 수납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발코니확장 시 주방 상판을 천연가공석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추가옵션이 존재한다.
99A타입 주방에 적용할 수 있는 세가지 주방 형태.이미지 확대보기
99A타입 주방에 적용할 수 있는 세가지 주방 형태.


하남 포웰시티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다. 하남 미사지구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도 3.3㎡당 1881만원. 일부 단지는 3.3㎡당 2000만원을 넘어서기도 한다. 하남 감일 포웰시티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서 3.3㎡당 평균 분양가가 1680만원으로 확정됐다. 전용 84㎡ 기준 분양가는 5억7000만원 수준이다.

구리시에서 온 김모씨(53)는 “분양가가 주변보다 싸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방문했다. 와보니 집도 잘 빠져서 살기도 좋을 것 같아 더 마음에 든다”고 전했다. 다만 “교통편이 좋지 않은 것은 단점인 것 같다”면서 “개인차량을 이용하면 괜찮겠지만 대중교통은 좀 불편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하남 포웰시티는 다음달 2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3일 1순위 청약, 4일 2순위 쳥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1일, 당첨자 계약일은 다음달 23일부터 25일, 28일부터 29일까지이다.

분양관계자는 “첫 날 생각보다 많은 방문객이 몰려서 발길을 돌려야 하는 분들도 많았다”면서 “주말에는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주말 사흘 간 방문객이 3만 명은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