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코캐피탈, 6차산업 성공전략 세미나 개최

공유
2

에코캐피탈, 6차산업 성공전략 세미나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에코캐피탈이 6차산업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에코캐피탈은 내달 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6차산업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코캐피탈은 이번 행사에서 6차산업과 관련 정부의 지원방안 및 실제 투자사례를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현장에서 6차산업 관련 투자상담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에코캐피탈측은 "농업경영체의 고부가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14년부터 정부에서 진행중인 6차산업 지원사업 등이 서서히 성과를 이루고 있지만, 아직까지 ‘6차산업 사업자 인증제’에 관한 정보가 부족하여 많은 농업경영체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인증을 받으면 자금지원과 컨설팅 및 유통·판로·홍보 지원, 지원사업자 선정 및 우수사업자 포상 등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이번 세미나는 총 5개의 주제로 이뤄진다. 먼저 정승 세종대 석좌교수(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가 '농업의 미래와 혁신'을 주제로 강연하며, 김용호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팀장은 '기술지원 및 보육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천관희 경기 6차산업 활성화 지원센터 주임은 '6차산업 인증절차 및 장점'에 대해, 박연우 농업회사법인 린 대표이사는 '농식품모태펀드 6차산업 성공사례'를, 임병문 에코캐피탈 투자금융본부장은 '농식품모태펀드 6차산업 투자절차'를 강연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200명에 한해 무료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에코캐피탈측은 사전 예약 참석자들에 사은품으로 하림 삼계탕 1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