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랜드그룹, 올해 제2의 도약…부채 개선·수익성 강화

공유
0

이랜드그룹, 올해 제2의 도약…부채 개선·수익성 강화

사진=이랜드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이랜드가 재무건전성 확보와 주력 사업들의 순항이 이어지면서 제2의 도약에 나섰다.

1일 이랜드그룹이 지난해 그룹 연결기준 부채비율이 198%에 안착함과 동시에 2분기 연속으로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말 이랜드그룹의 부채비율은 315%에 달했지만 본격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지난해 말 그룹 연결 부채비율은 198%로 떨어졌다. 가장 큰 역할은 창사 이후 지속적으로 키워 온 브랜드가 해냈다. 패션 브랜드 티니위니를 8700억원에, 모던하우스를 7000억원에 매각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얻은 당기순이익은 6300억원에 달한다.

매출 성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대표 선수들의 등장도 수익성 강화에 한 몫 했다. 이랜드, 스코필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20여개의 중국 내 브랜드가 좋은 실적을 내면서 지역확장과 채널 확대로 수익성을 확대하고 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진행해 온 재무구조 개선 작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면서 안정성과 수익성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가는 중”이라면서 “사업적으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매진했던 것이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랜드그룹은 패션, 유통, 외식 등에서 150여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자료제공·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