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서구출신 전직 지방의원 14명 임우진 청장 지지선언

공유
1

광주 서구출신 전직 지방의원 14명 임우진 청장 지지선언

“자치행정 사상 처음으로 광주 서구에 희망을 안겨줬다” 강조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 서구의회 박영수 의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14명은 지난 26일 더불어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임우진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에게 “이번 6.13지방선거에 승리해 민주당에 돌아올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이들은 “지금까지 민주당 중앙당이 광주 서구지역에 대한 일방적인 공천만행을 수 없이 지켜봐 왔다”며 “더불어 민주당에게 광주서구민은 봉인가? 우려를 넘어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지역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전직 지방의원들로서 임우진 구청장이 지난 4년간 서구행정의 쇄신과 명품 자치구를 만들기 위한 열정·노력을 보았고 우리 기억에 자치행정 사상 처음으로 광주 서구에 희망을 안겨줬다”며, “지금은 광주자치 1번지에서 대한민국자치 1번지로 거듭나기 직전에 있음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광주 서구의회 박영수 전 의장 외 13명 일동은 광주 서구출신 지방의회 의원을 역임했던 원로로서 ▲임우진 서구청장은 당의 패권세력에 당당히 맞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더불어 민주당에 복귀하라! ▲민주당 지도부는 지역민심을 무시한 공천학살을 당장 멈추고 공정한 경쟁 체제를 구축하라! ▲언제 꺼질지 모르는 지지율을 믿고 독선과 오만을 이어가는 당 지도부는 사퇴하라! 등을 요구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