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목드라마]'슈츠' 인물관계도, 장동건x박형식 첫방

공유
2

[수목드라마]'슈츠' 인물관계도, 장동건x박형식 첫방

25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슈츠' 장동건, 박형식 등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사진=훈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슈츠' 장동건, 박형식 등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사진=훈주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장동건과 박형식이 호흡을 맞추는 '슈츠'가 베일을 벗는다.

25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슈츠'(Suits)는 NBC유니버설 인기시리즈의 리메이크 드라마다. 저마다 다른 욕망과 가치가 충돌하는 대한민국 최고 로펌을 배경으로 법의 저울을 움직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변호사들의 맹활약을 그린다.
뻔한 법정 드라마가 아니라 스타일리시 로펌 오피스물로 법정에 들어가지 않고도 이기는 상위 1%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장동건이 신사의 품격(2012) 이후 6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아왔다.

장동건이 연기하는 최강석은 전설의 변호사로 성공한 남자의 여유와 카리스마를 동시에 지닌 남자다. 박형식이 맡은 가짜 변호사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 강&함 신입변호사 고연우는 천재적 기억력과 공감능력을 지닌 남자다.

최강석, 고연우, 강하연(진희경 분), 홍다함(채정안 분), 김지나(고성희 분), 채근식(최귀화 분) 등 개성만점 로펌 변호사 6명이 서로 독특한 관계를 형성하고 예측불가 케미를 발산한다.

그중 최강석과 고연우는 브로맨스를, 고연우와 김지나는 썸과 쌈을 오가는 미묘한 관계를 형성한다. 또 최강석과 홍다함은 조력자 케미를 과시한다.

게다가 최강석과 강하연은 파트너십을, 최강석·연우와 채근식은 '톰과 제리'로 앙숙 케미를 그려갈 예정이다.
원작 미드를 바탕으로 한 '슈츠'는 '추리의 여왕'을 연출한 김진우 PD와 김정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제작진은 "슈트(법률소송)를 위해, 슈트(양복)를 입은 변호사들이, 욕망의 슈트(카드의 무늬) ♠,◇,♣,♡를 쫓는 이야기"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추리의 여왕2' 후속 '슈츠'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